로고
배너
정치경제사회 / 교육행정칼럼&문화 / 생활인터뷰 WHO연예스포츠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4.04.18 [09:38] 로그인 회원가입
사회 / 교육
교육
사건사고
핫뉴스
개인보호정책
신문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사회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도시공사, “고객이 더 편리하게, 더 즐겁게”광명동굴은 변신중
 
박상용 기자 기사입력  2024/02/20 [12:09]

▲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로 도색


[뉴스후=박상용 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고객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겁게 광명동굴을 관람할 수 있도록 광명동굴 시설·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명동굴은 최근 방문하는 고객편의와 안전을 위해 주차정산소 진입로에 유도차선 도색을 완료했다. 그간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 도로 구간에 방문차량과 등록차량의 차선 구분이 따로 없었다. 이로 인해 고객차량이 등록차량(공공버스 등) 전용도로로 진입하는 등 혼돈을 유발하고, 관람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차량 혼잡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 도로 면에 방문차량 전용과 등록차량 전용을 구분해서 표시하고, 진입선을 따라 빨강, 파랑 각기 다른 색으로 도색 했다. 공사는 이번 조치를 통해 고객 안전 및 편의 증진을 모두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는 이외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시설 구축을 위해‘바람길’, ‘광차의길’ 등 동굴 내 보수·보강이 더 필요한 곳으로 판단되는 곳에 낙석방지망, 락볼트, 방수포 설치 등의 낙반방지 및 누수방지 공사를 검토·추진 중이다. 또한 동굴 내 아쿠아월드를 정비하고 수생생물을 보충하는 등 관람환경 정비에 매진하고 있다.

서일동 사장은 "상대적 비수기 기간인 동절기에 시설·환경 개선에 집중하여 관람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관람환경과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2/20 [12:09]  최종편집: ⓒ 뉴스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배너
  개인보호정책신문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로고 뉴스후 수원시 영통구 영흥숲길 50, 106-701/대표기자 박상용 010-4284-8763/newswho.net@daum.net/등록번호:경기아 50261 등록일 2011.8.8/ⓒ/발행편집인 장옥희/청소년보호관리 책임자:박상용